대한민국의 인구 1인당 국적 포기 비율 / 이민가는 국민수 비교

대한민국의 국적을 포기하는 이민자의 수는 가히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민가는 국민의수를 비교한 자료가 있는데요.

놀라울 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유독 대한민국의 이민자들이 가장많네요.

그만큼 나라의 인재들과 재원들이 빠져나간다는 것인데.

이러한 현상에는 분명 국민들의 문제만이 아닌, 사회적, 국가적인 문제가 근원에 자리잡지 않나 싶네요.

 

대한민국 인구 1인당 국적 포기자 비율입니다.

 

 

 

일본이 저희 인구의 거의 3배인데, 해마다 일본의 국적포기자는 1000명이 안됩니다.

반면 한국의 국적포기자들은 매해 2만 몇천명으로

일본 대비 20~30배 비율로 국적을 포기하고 있네요.

 

대만, 홍콩도 국적 포기자는 몇백명 수준입니다. 한국의 문제가 심각한가요?

 

국적을 포기하고 이민가는 사람들은 해마다 수만명이고,

그 갭을 외국인 노동자들이 채우고 있고,

비정규직은 양산되고 있고,

이대로 괜찮을런지 걱정입니다.

 

국적포기의 이유는 해외교육과 취업이유 때문이기도 하고,

군대와 관련된 문제도 관련되어있고, 또한 한국에서 이민가는 수준은

가족단위로 다 이주하는 경우도 많죠.

 

게다가, 올림픽금메달리스트도 이민가는 나라이기도 하구요.

 

이상으로, 대한민국의 국적을 포기하고 이민자가 된 국민 숫자에 대하 알아보았습니다.

가히, 아시아권에서 가장 많은 비율로 국적을 포기한 대한민국 국민들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