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의 유래와 의미는 뭐죠?

 

발렌타인데이의 유래 [양력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는 그리스도교의 성인 발렌티노 (Valentinus, 밸런타인은 영어식발음), 고대 로마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당시의 결혼이 황제의 승인 아래 이루어졌는데, 벨런타인은 젊은이들이 황제의 허락없이 결혼하도록 해준 죄로 순교한 사제의 이름이다. 그가 순교한 뒤로부터 축일로 정해져, 해마다 연인들의 기념일로 이어져 왔다.

 

 

 

 

발렌타인데이의 의미


발렌타인데이의 진실은, 유래는 유럽에서 유래된 것이 맞지만,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렛을 선물로 주는 것은 일본 초콜렛 장사치들의 마케팅전략이라고 합니다. 정작 서양에서는 그냥 선물과 편지만 주는 것이 일반적이며, 동북아시아계에서 이러한 상술이 통용된다고 하네요.

 

일본의 morozoff라는 회사에서 1936년 홀리데이라는 이름으로 만든 초콜렛제품이 1953년 본격적인 하트모양의 초콜렛을 광고하기 시작했고, 다른 회사들도 이를 따라가기 시작했다. 여기에서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선물로 준것은 정작 임직원의 번역실수로 그렇게 된것이었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연인의 날'은 벌레들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 [양력 3월 6일]


한국의 연인의 날은 경칩 양력 3월 6일. 이날은 정을 돋우고 싶은 부부, 사랑하고 싶은 처녀 총각들이 은밀히 은행을 나눠먹었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