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있을때나 없을때나 해야 할 10가지

머리가 있을 때나 없을 떄나 해야될 10가지 생활 습관

 


 

- 운동 : 주 3회 이상 1시간 정도 땀이날 정도로 걷거나, 뛰는 유산소운동을 실시한다.

 

- 샴푸 : 자기전에 꼭 머리를 감아준다.

 

- 비타민[아연, 비타민, 마그네슘]을 챙겨먹는다 : 골고루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고, 데치기도 하고, 갈아마시면서 흡수율도 높인다.

 

- 올리브오일+견과류 섭취 : 올리브오일의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심혈관을 개선시킨다. 혈액이 맑아야 머리도 잘난다. 견과류의 풍부한 오메가3와 항산

화물질은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을 맑게한다.

 

- 녹차를 마신다 : 커피와 탄산음료는 혈액을 산성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악화시키므로 마시지 않는다.

 

- 소식, 자연식 [현미밥 + 야채 + 과일 + 견과류 + 나물] : 자연식 위주로, 가공식품을 대체하고, 과식하지않도록 주의한다. 떄때로 일주일에 1번 1끼,2끼 단

식으로 공복시간을 늘리는 것도 인체의 정화작용에 이롭게 된다.

 

- 담배를 끊는다. 술은 줄인다 : 담배는 완전히 끊는 것, 술은 3번 마시던거 1번으로 줄인다. 담배는 그냥 완전히 참는 게 유일한 길이다. 술은 소주 3번 마실꺼 차나리 3번 마실 돈 모아서 1번 양주나 제대로 된 보드카로 마셔라. 그러면 술자리가 더 즐겁고, 술은 막 마시지도 않게 되며, 자연스럽게 절제가 된다.

 

-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건강한 취미를 갖는다. : 야동을 보는 취미는 당장 끊어라. 절대 다신 보지 마라. 인생을 좀먹는 것이니까. 건강한 취미라는 건 노래를 부르거나, 악기를 배우는 것. 운동을 하는 취미, 때로는 혼자 산책을 길게 갖는 것. 독서를 통해 정신함양을 도모하는 것, 혼자서 여행을 떠나보는 것 등이다. 이를 통해 인생의 색다른 재미를 추구하면 자연히 스트레스가 해소될 것이다. 적절한 운동과 함께

 

-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 자라목은 안된다. 등이 굽어선 안된다. 가슴을 펴고 어깨를 편다.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걷기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걸을때, 우리는 팔자걸음을 자주 걷게 된다. 이때, 팔을 잘 사용하면 자세가 자연스럽게 교정된다. 팔자걸음이라면 신발 바깥축이 닳는다.

의식적으로 뒷꿈치 안쪽부터 엄지발가락 쪽이 땅에 먼저 닿도록 신경쓰면서 걸어라. 그리고 두팔은 뒤로 최대한 뻗어라. 그러면 추진력이 생겨,

걸음걸이에 힘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자세가 바르게 펴진다. 멋진 걸음걸이가 나온다. 건강에도 이롭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