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천성 탈모에 대해서 알아보자

 


 

 후천성 탈모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의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힘들게 달려왔네요 ㅜㅜ 열심히 포스팅하고 눈좀 쉬어야겠습니다.

후천성 탈모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의학계에서는 유전적 요인과 후천적 환경요인에 따라 탈모가 표현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관건은, 탈모도 표현형이 있고, 잠재형이 있다는 점입니다.

누구나 탈모소인이 잠재되어 있지만, 이 스위치를 빨리 키느냐, 끄느냐는 생활습관, 식습관에서 차이가 나타난다는 것이죠.

 

어떻게 먹는걸로 탈모가 된다는 것이냐? 라고 반문하시는 분들께는,

사람에 따라 다른 체질을 갖고 있다는 점부터 인식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나는 아토피가 없는데 저사람은 아토피 체질이고, 나는 어떤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는데, 저사람은 알레르기가 없을 수 있죠.

나는 이런 면역질환을 가질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전제는 탈모가 표현되는 건 질환이라는 전제로써, 이에대한 식습관, 생활습관의 대처방안을 마련하자는 것입니다.

 

피부질환, 소화기관이 약하면 식습관 개선하고 고쳐야 되는거잖아요? 가려서 음식섭취해야죠. 알레르기가 있으면 그런 차원에서 접근하자는 것입니다. 물론, 먹는다고  당장 죽지 않겠지만, 더 건강하게 한번사는 삶을 살아가려면 무언가 포기해야된다면 어쩔수 없이 버릴 줄 알아야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후천성 탈모에 큰 영향을 끼치는 식습관

 

1. 술, 담배, 스트레스가 결합된 생활습관

2. 인스턴트 라면, 패스트 푸드 햄버거, 정크푸드 치킨, 피자, 가공식품 과자, 냉동식품, 백밀가루 설탕범벅, 소금범벅 빵 잦은 섭취

 

기름진 식습관

혈액이 더러워지고, 산성화되면 실제실험결과에서 알 수있듯이 혈관에 탁한 기름이 껴서, 순환이 악화되고 손끝과 머리끝, 발끝의 모세혈관까지 순환과 영양공급이 더디게 됩니다. 이것들은 체내지방을 증가시키고,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모발에 악영향을 줍니다.

탈모환자의 혈중콜레스테롤 수치는 정상인보다 더 높습니다.

또한, 서양인의 탈모유발률은 식습관과 그대로 5배는 더 높습니다. 그 근거로 서구화된 식습관이 있습니다.

 

무절제한 생활습관

밤낮이 바뀌는 생활습관, 야근근무, 야간알바, 야간공부, 밤샘 놀이 등의 생활을 한다면 통계적으로도 정상적인 생활패턴의 사람보다 수명이 십년에서 십오년은 단축되었다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람의 섭리를 거스르틑 것은 건강을 악화시키고 회복력을 떨어뜨립니다.

지속되면 병이 생기게 되겠죠.

또한, 스스로를 파괴하는 중독의 탐닉에서 나오는 무절제에서 비롯됩니다.

설탕, 기름진 음식, 가공식의 맛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중독된 식습관, 성욕에 중독된 생활습관, 술,담배의 무리한 집착에서 비롯된 질병들

혈관장애를 유발하죠.

 

 

 


 

건강을 위한 식습관 개선방안

 

전체적인 웰빙식습관으로의 변화만이 모근이 죽지않았다면, 텔로미어가 아직 남아있다면 다시 살려낼 수 있습니다.

텔로미어는 세포의 수명으로써 사람은 약 60번정도의 싸이클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자연식품의 섭취로 건강을 회복해나가면, 텔로미어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청량음료, 기름지고 튀긴 음식 먹기
예전에는 현재처럼 탈모환자가 많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서구화된 식습관이 탈모를 부추기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서양인에게서 탈모 발생율이 동양인보다 5배 이상 높다는 것에서도 알 수 있다. 기름지거나 튀긴 음식들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혈액 속에 산성 물질을 만들어낸다. 이로 인해서 모발이 변색되거나 건조해져서 푸석푸석해지는 것이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증가시켜서 콜레스테롤이 두피에 쌓여서 땀샘과 분비선을 막아버리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두피의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켜 쉽게 탈모증을 유발하거나 대머리로 만들어 버리게 되는 것이다.

기름지거나 튀긴 음식을 즐기는 분들은 검은깨, 콩, 감자, 김, 미역, 다시마, 호도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런 식품들은 비타민의 함유량이 많아 모발의 생장에 도움이 된다. 
미역이나 파래, 검은깨, 다시마, 황두, 완두콩, 양배추, 감자, 김, 호도 등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이들 식품에는 각기 다른 정도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역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은데,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모발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