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판 닫히고도 키큰 사람 수기

 


 

성장판이 닫히고도 키 큰 사람의 수기입니다. 인터넷에서 수집한 자료입니다.

 

2008/5 /12

 

전 현재 171이구요. 고2입니다. 예전에 병원가서 엑스레이 사진을 찍었더니, 닫혔다고 보면 된다고 더이상의 키에 대한 기대를 하지말라고,

최대 2센치정도 밖에 안큰다고 하더라구여.

 

하지만 전 도전할 겁니다.

성장판이 닫혀도 키가 비약적으로 크는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 키는 아빠 160, 엄마 165였습니다.

 

그러나 어릴때부터 태권도를 많이 하고 애들과 뛰어놀고, 전단지 돌리는 아르바이트 하며, 계단내려가는 걸 밥먹듯이 해왔고, 활발히 지냈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6학년 성장기의 1년동안 20센치나 자랐구요.

하지만 중1때부터 컴퓨터에만 빠지고 공부하면서 안좋은 자세로 있고,

불규칙하게 생활하고 밖에 잘안나가 169에서 지금은 171밖에 안됐습니다.

 

성장판도 거의 닫혔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전 옛과거를 떠올리면서 될수 있다고 믿을 것이고 또 성장판이 닫혔다고

바로 멈추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몸의 성장의 흐름이 어느기간동안 계속 그 흐름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성장판이 닫혀도 골밀도가 증가하고 26세 전까지는 성장호르몬이 나오고 세포분열도 이루어져서 큰 사람도 많다는 애기를 들었고

전문가들도 그렇게 애기합니다.

 

우린 노력하면 되니깐

박지성도 고등학교 졸업했을 땐, 173이였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고 맨유입단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에는 178이 됐습니다. 예전에 프로필에서 자신의 키가 175라고 나와서 자기 키 3센치 컸으니깐 178로 늘려달라는 소리까지 했었다죠.

 

그리고 제 주변에 아는 형이 있는데 그 형하고 안지는 3년이 됐습니다. 그형 키가 176이였습니다.

그러나 3년후인 (그 형 나이 25살) 지금은 그 형 키가 181입니다. 전 그때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했습니다. 클 사람은 크구나

성장판이 아직 안 닫혔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때 그형은 밤마다 운동도 자주 해줬습니다. 줄넘기를 정말 많이 해줬고

생활습관도 규칙적이었습니다. 인스턴트를 먹지도 않고, 컴퓨터도 잘안했습니다.

거기다 군대도 안가고 산업특례병으로 2년동안 중소기업 노가다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 키도 그쪽 형 아버지께서는 165였고 어머니께서도 비슷하셨습니다. 이런데도 성장판 닫히면 키 안큰다고 하실 겁니까?

 

지금부터라도 키에 대한 목표를 정말 크게 잡고 미친듯이 노력해보세요. 자기 암시도 하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전 장기간 계획을 잡고 (1~3년) 정말 죽도록 미친듯이 노력할 겁니다.

제 상황을 역전시킬 겁니다. 제인생의 목표를 지금 키로 바꿧습니다.

 

대학은 물론이고, 키에도 올인할 생각입니다. 생활습관 리셋시키고 스트레칭 규칙적으로 해주고 줄넘기 2천번은 해줄겁니다.

그리고 근육운동도 해서 성장호르몬도 엄청 증가시킬 것이고 햇빛도 자주쐬고 밖에 자주 걸어다닐 겁니다. 식단도 짜고

멸치, 우유도 자주먹고 집안에서 서전트 점프도 천번이상 할 겁니다.

 

모두들 포기할때 정말 도전하기 힘든 절망적인 상황에서 그분들은 불굴의 의지로 이루고 말았습니다. 엄청난 희망을 주신 그리고 역시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을 마음깊이 깨닫게 해주신 그분들께 정말 감사하단 말을 전해드립니다.

저도 훗날 꼭 ! 저와 같았던 분들께 가능하단 걸 알려주겠습니다.

 


 

2008/6/27

 

그때 이후로 지금까지 계획한대로 꾸준히 노력했습니다.

그런데.. 역시 제 헛된 희망이였을까요.

학교 보건실에 가서 키를 재본결과 1cm도 안자랐습니다.

지금 자살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러나 전 꼭 해낼겁니다...

한달 조금 지났는데 벌써부터 기대했던 제 자신이 한심하네요...

지금 저랑 도전중이신 한비아꽁님께서는 아무소식이 없네요,,,

 


 

2008/6/28

 

몇일째 방에 들어갈때마다 점프를 높게 2번씩 해주고 줄넘기도 아침, 점심, 저녁

2천번씩 미친듯이 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키는 클 생각을 안하네요.

지치고 힘들어요 맨날 피곤합니다. 포기하는게 나을까요...

 


 

2008/8/2

 

오늘 점심에 보건실에 가서 키를 재봤습니다.

그 결과.. 173cm ! 무려 2cm나 자랐습니다. !! 전 맨처음 잘못잰 거 같애서 다시한번 재봤습니다.

그런데 똑같이 나왔습니다. 정말 감격적인 순간이었습니다.

무조건 줄넘기만 해서 되는게 아니였더군요. 전문 책을 찾아서 보니깐 영양분의 공급과 소비를 조절해야 한다는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몸은 영양분을 피로회복, 신체활동, 신체성장, 대략적으로 저 3가지에 공급이 됩니다.

그러나 전 제 자신을 확인해본결과 신체활동의 막대한 소비를 해서 그 결과 피로회복에 몸에 에너지가 많이 쓰이게 되고 신체성장엔 제대로 소비를 못했던 거죠. 그리고 식습관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무조건 우유 멸치만 먹어선 안돼는 거였죠.

단백질을 섭취, 근육량을 조절해서 칼슘의 길이성장을 돕고 칼슘이 흡수를 잘되게 비타민 D를 많이 함유했죠.

대표적으로 시금치, 당근이 있겠습니다.

 

전 의지로만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지금부터 제 자신을 확인하고 운동방법도 개선해야겠네요. 하지만

미친듯이 하는 건 똑같습니다. 어쨋든 전 거의 3달만에 2cm가 자랐습니다.

그런데 .. 정말.. 지금 너무나도 기쁩니다.

예전에 정말 173만 되면 소원이 없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그 키를 이루고만 거에요.. 하지만 제 키 목표는 180입니다.

이것은 시작인것같네요. 앞으로 더 커서 보여드리겠습니다.

 


 

2008/12/3

 

그동안 너무 바쁜관계로 체험수기를 올리지 못했습니다.

어쨋든 제 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현재.. 174.6이 나왔습니다. 오늘 아침에 보건실에 가서 키를 재봤습니다. 174.6이 나왔더군요. 제친구들도 놀랐습니다. 너 이러다 진짜 키 180되는거 아니냐고 나한테도 가르켜달라고.. 신이 돕는다고 밖에 못말하겠습니다. 이제 교복바지가 땅을 질질끌지 않습니다.

정말 기뻐서 날아갈 것같애요. 정말 이게 꿈인지 현실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제 고3이라 시간도 없고, 저도 수험생이라는 생각에 초조해져서 공부때문에 관리를 소홀히하게 되네요. 걱정이에요.. 우리나라 학생들은 키클 자유도 없는 건가요?

 


 

2009/5/16

 

시간이 없어서 5개월만에 올리네요. 오늘 보건실에 가서 또 키를 재봤습니다.

176.. 진짜 기회만 있다면 불가능은 없습니다.

예전에 제가 처음 글을 올렸을 때 171이였고 지금은 176이 돼었습니다.

180.. 이제 저한테 불가능은 아닙니다.

목표키중 5cm 달성..

지금까지 정말 미친듯이 노력했습니다.

포기하고 싶은적도 많았지만 꿋꿋히 해냈습니다.

아침마다 가와히타식 성장체조를 해주었고 우유와 멸치를 갈아서 먹었습니다.

학교 쉬는 시간에도 틈틈히 교정스트레칭을 해주었고, 수업시간에 항상 바른자세로 앉았죠..

자세도 중간중간 바꾸어주고

국민체조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밥을 씹을때, 예전에는 거의 막 삼키다시피 먹었는데 지금은 20회 정도 꼭꼭 씹어먹습니다. 그래야 위에 부담이 안가고 영양분흡수도 잘되구요. 글구 하루에 물 5잔은 먹어주었고 우유는 2잔정도 멸치랑 갈아서 먹었구요.

줄넘기는 점심먹고 30분 뒤에 해주었고 섭식후 1시간뒤 휴식시간에 꼭 해주었구요. 물론 힘들었습니다. 정말 피곤하고 그 시간에 몇개라도 더 외워야하지만 저에겐 키가 더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익숙해지니깐 오히려 야자시간에 다른애들 졸릴때 저혼자 팔팔했구요 글구 야자시간에도 스트레칭은 해주었고 마사지도 해주었고 집에와서 바로 잤습니다. 학교랑 집이 가까워서 10시반쯤에 도착한뒤 근육운동을 6분동안 해주고 스트레칭과 성장판마사지 그리고 제자리점프를 해준뒤 11시쯤에 잠들었습니다.

그런다음 새벽 5시에 일어나서 또 가와하타체조와 성장판 마시지 글구 줄넘기하고

등교 이 외에도 수없이 많지만 중요한 것만 써놨습니다.

전 정말 키에대한 계획은 알차게 짜놨습니다.

수기는 내년쯤에 올리겠습니다... 아마.. 제 감으로는 그때가 결정날 시기일 것같네요..

 


 

2009/9/8

 

전 예전 이 카페에서 고2때 성장판이 거의 닫혔었고 키가 171밖에 안돼었던 학생이였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179가 되었구요,.

전 지금 성장판이 닫히면 키가 안큰다는 분들께 말하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1. 당신들은 키 전문가입니까? 키에관하여 연구만하였습니까?

2. 정형외과 의사들은 성장판 닫히면 키안큰다. 그런 통계적인 이론을 그냥 말하는 것뿐이라는 것을 모르십니까?

3. 성장판 닫혀도 키큰사람 못보셨습니까?

..

우선 저는 님들이 어떻게 생각하던, 말던 저는 목표키를 이루었기 때문에 이런글을 씁니다.

 

지금 1년반이 넘었는데 키가 지금 179입니다. 참나 8cm나 컸습니다.

근데 정말 희한한 것은, 성장판닫혔을 때는 자위를 하나 뭐를 하나 크는데 닫혔을때는

운동할때는 크고 안할때는 안크더라고요. 정말 신기합니다. 제생각에 성장판 닫히면 노력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성장판 닫혀도 큰다는 의견들을 뒷받침할만한 내용이 있습니다.

 

1. 성장판은 물론 키크기의 핵심이지만, 성장판이 닫혀도 딱딱한 무기질이라도 자극을해주면 세포분열을 하면 조금씩은 클수있다고 합니다.

 

2. 성장판은 자극을 많이주면 잠시나마 열린다는 말도 있습니다.

 

3. 성장판은 닫혀도 성장호르몬은 계속나옵니다. 군대갔다와서도 키큰다? 저는 자주봤습니다.군대갔다와서 키큰 사람들 근데 그사람들이 모두 그냥 성장이 늦게 와서 컷다고는 할수없다고 봅니다.

 

PS. 저는 초딩6학년때 169, 고2때 171 그이후로는 안크더군요 -_-

 

성장판도 닫혔습니다, 하지만 저는 키컸습니다. 정말; 믿던지말던지 상관은 없어요 저는 대략목표키 달성했고 키클려고 애쓰는 사람들보면 웬지 뿌듯함이라고 할까요. 저처럼 키때문에 공부하는데 지장주지말고 운동만 하루에 1~2시간씩 하세요, 다시말하지만 정말 성장판닫히면 전혀안큰다고 한분들때문에 스트레스 정말 많이 받았고요, 안믿으실까봐 말씀드리는데 저는 부산 사는데요, 손영찬정형외과 가서 안큰다는 소리듣고 충격받았다가 거기 소문안좋다고 해서 혹시나 해서 백정형외과라는데 사람많은데 가봤는데 마찬가지로 성장판닫혔다고 했습니다. 모두들 성장판 닫혀도 1년잡고 해보세요.

 

그리고, 보통 사람들하는소리가 남자는 26세까지 큰다, 여자는 21살까지 큰다 이런말을 하는데 이처구니없게 들리시죠? 그냥 이것은 군대가서 크는 몇명소수사람들 때문에 26세까지 큰다, 남자는 18세. 여자는 16세까지 큰다 이렇게 생각하시는데요. 성장호르몬이, 26세쯤 까지 나옵니다...

 

남자가 18세정도까지 큰다는 말은 그때 성장판이 닫힌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클 사람은 큰다고 하죠? 그것은 과학적으로 증명된것이니 유전이니 체질이 아닙니다.

그 사람들은 영양의 공급과 소비가 잘된분들입니다. 키가 크는 성장형태가 올바른쪽으로 되신분들이고 그 외에도 많은 모든 조건이 맞아떨어진 분들이죠. 정말 컴퓨터만 했다거나 불규칙하게 생활했다고 말하는 걸 믿으시는 건지.. 그사람들은 그렇게 말해도 전문가들이 말하는 그 조건을 충족시킨 분들입니다.

 

성장판 닫히면 1cm도 안큰다는 소리 떠들어대시는분, 태클거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성장판이 닫힌다는 뜻을 정확히 모르는 분이 계시는데 성장판이 닫힌다는게 정말 닫힌다는 개념이 아니라 성장판이 굳어가서 자연스럽게 길이성장이 늦어지지만 25세전까지 미약하게 지속된다는 겁니다. 결국 키안큰다고 믿는 사람들은 계속 저 당연한 사실을 모르고 자신을 모른채 살아가는 겁니다. 어쨋든 전 1년동안 성장판이 닫힌 상태에서 정말 미친듯이 노력했습니다. 그것만 알아주십쇼 저같은 케이스는 흔치 않을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아는형도 그랬었고 박지성 선수도 그랬습니다. 전문가들이 제대로 설명을 못하더군요. 키가 크는데 왕도나 비버같은건 없다고 봅니다.

 

정말 여러분들이 저같이 되실려면 체계적으로 자신을 알아야 하고 스스로 헤쳐나가고 제일 중요한

의지라는 겁니다.

이젠 전 185를 향해 달려갈겁니다. 제가 해냈다는 건 여러분들이 가능하단 증거입니다. 기회만 있다면 불가능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한가지 깨달은 게 있다면

사람은 목표가 없인 그 순간 죽음이라는 겁니다..

사실 전 그때 자살을 결심했습니다. 그때 목매달려고 결심했지만 너무 고통스러웠고 차리리 해보고 죽자라는 생각을 가졌고 미친듯이 달려왔습니다.. 정말 외로웠습니다. 아무도 긍정적으로 봐주지 않았습니다..

 

성장판이 닫혀도 400만원이나 내놓고 고작 2cm크는 병원.. 성장판이 닫혀도 미량의부비성장한다는 전문가들.. 늦었다는 전문가들.. 운동해봤자 소용없고 맞춤운동을 해야한다는 전문가들.. 클 사람은 큰다는 사람들.. 전부 저한테 죽으라는 소리 같았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그리고 .. 정말 불굴의 의지로 정말 피터지는 자신과의 싸움으로 이루신 그 분들께... 정말 너무나도 너무나도 ! 감사드려요.. 스승님.. 스승님..

그때 제가 이 카페를 몰랐다면 이미 이 세상에 없을지도 모릅니다.

저에게 목표를 가지고 달려올 수 있게한 이카페회원여러분 모두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금 쓰면서 눈물이 납니다...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사해요... 당신들은 제 생명의 은인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드려요

제어머니 아버지같은 분들..

 

할 수 없다는 선입견을 버리세요..

안 클 사람들은 노력입니다. 제발 자기 했는데 안됬다고 아니면 시도조차 하지 않고 안된다고 하지마세요. 정말 제대로 정보 알아보고 하셨습니까? 정말 꾸준히 그리고 키큰 상상을 하면서 정말 믿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도전하셨습니까? 정말 체계적으로 자신의 맞게 그리고 수많은 병원을 다니면서 수많은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알아보고... 그런다음에 실천이라도 하셨습니까? 제 주변에 노력으로 키큰 친구들 얼마든지 있습니다. 무조건 공부 열심히 한다고 전교 1등합니까? 키크는게 막연히 알아서 그냥 하기만 하면 되는줄 압니까? 장난합니까? 클사람은 큰다구요? 부모님 둘다 키 180넘는데 키 160대 170대인 애들 제 주변에 있었습니다.

왜요 이번엔 친척탓 할려구요? 키크고 싶은 사람들 정신차리세요.

부탁드립니다... 지금 이 순간밖에 없습니다.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아요..

이상적인 자아.. 당신이 원하는 그 모습이.. 기다리고 있다구요..

제발.. 공부든 키크는 것이든.. 무조건 안된다고 하지말고.. 기회가 있을때 도전하세요..

딸치고 후회하지 말고.. 17~20살 분들은 더더욱.. 다른 사람들 말은 무시하세요. 씹어버려요

키크고 싶은 분중에 지금 컴퓨터만 계속 붙잡고 계신분들 명심하세요. 인체를 안쓸수록 안좋은 자세로 있을수록

성장판은 최고속도로 닫혀갑니다.. 해결방법은 식단, 키크는 환경, 운동, 스트레칭, 마음가짐에 달렸습니다.

 

저희 부모님 키 165, 166이십니다. 제 예상키는 167~168이였습니다.

 

요약.

18살이 성장판 닫혔는데 피나는 노력해서 1년 4개월만에 8cm 큼

171 ->179

 


 

페미게에도 성장판 닫혔음에도 불구하고 스트레칭으로 175 -> 188 찍었다는 사람 있길래 찾아봤더니 이런 사례들 은근 있더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